-
어도비 포토샵 설치 안하고 무료 사용하기카테고리 없음 2016. 6. 16. 12:30
포토샵은 어도비가 개발한 그래픽 편집소프트웨어로 사진 이미지의 색상을 보정하거나 올된 사진을 복원, 합성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어도비 포토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싼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해야하는데요. 전문적으로 하는분들이 아니라 작은기능을 사용하기위한 분들이라면 가격이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저렴한게 아니니까요. 그런분들은 설치를 하지않고 무료로 사용하면 됩니다.
픽슬러에디터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설치를 안하고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웹포토샵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만큼 포토샵의 기능들을 무료로 쓸 수 있다는것이죠.
여기서도 내가직접찍은 스마트폰 안의 사진을 보정하거나 컴퓨터상에서 가지고있는 이미지또한 자유자재로 꾸며서 바꿀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나 url, 페이스북등 다양한 라이브러리로부터 불러올 수 있습니다.
픽슬러에 들어가보면 위에보이는것처럼 화면이 보입니다. 왼쪽에는 도구가있으며 오른쪽에는 레이어관련창과함께 작업한 히스토리가 있습니다. 작업하다가 잘못되었을경우 이전으로 되돌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무료이기때문에 기능은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쪽에 있는 메뉴를 하나씩 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편집을보니 자르기, 복사, 삭제, 붙여넣기, 자유변형, 왜곡, 반전의 기능이 보이네요.
이미지에서는 캔버스나 이미지 크기를 바꿀 수 있으면 180도회전, 90도회전, 수직 또는 수평으로 뒤집고 오려내기도 할 수 있어요.
레이어에서는 복사, 병합, 위아래로 이동, 스타일, 래스터화, 레이어마스크추가, 적용, 회전, 뒤집기가 있어요.
조정에서는 밝기와 색상, 채도, 명암대비, 레벨, 커브, 노출, 반전, 세피아, 채도제거, 옛사진, 크로스프로세스, 임계치, 포스터와, 색 참조표가 있네요.
필터에는 흐림효과, 선명효과, 언샵마스트, 노이즈제거, 스캔라인, 하프톤, 필셀화, 점묘화, 소용돌이, 극좌표, 칼레이도스코프, 틸트시프트, 비네트, 파스텔, 글래머 글로오, HDR흉내, 희망, 아트포스터, 열지도, 트리톤, 양각, 인각, 모서리찾기, night vision 기능이 있습니다.
보기에는 줌인, 줌아웃, 실제픽셀, 네비게이터, 히스토리, 전체화면, 도구옵션이 위치해있고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당연히 한국어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용하는데 불편함은 전혀없어요. 무료로 사용하는 포토샵이지만 갖출건 다 갖춰져있으며 편의성또한 제공하고 있어요. 초보자인 저도 쓰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따로 이미지를 수정하는건 하지 않고 투명도를 적용해 이미지를 워터마크 만드는데 이용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