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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사고 접수 방법 보험금 지급 절차 청구 유의사항카테고리 없음 2017. 11. 24. 23:20
접촉으로 인하여 자동차사고가 발생했을때 처음이라면 당황할 수 있는데요.
침착하게 자신이 가입한 보험사에 연락해서 빠르게 사고접수를 해서 처리해야합니다.
머뭇거리다가 쓸데없이 시간이 지체되면 괜한 손해가 발생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삼성화재 보험에 가입했을때 대처방법입니다.
제가 이곳에 가입되어 있어서 여기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다른곳도 자동차 사고 접수 방법에는 큰 차이가 없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사고 접수 방법
첫번째 콜센터를 이용하는 법입니다.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ARS 접수를 합니다.
상담사가 받으면 사고 내용을 설명해야합니다.
차량정보 및 계약사항을 전화로 간단하게 확인하면 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SMS를 통해 신청 결과를 안내해줍니다.
모바일을 통해 접수도 가능합니다.
모바일앱을 실행하여 자동차 사고 접수를 선택합니다.
차량번호와 전화번호를 입력한 다음 사고접수를 하면됩니다.
보험금 지급 절차입니다.
자동차 사고 접수를 콜센터 또는 모바일을 통해 합니다.
신청 및 서류 제출이 완료되면 보상 담당자가 지정되며 담당자의 연락처는 별도로 안내해줍니다.
지정된 보상 담당자는 서류 검토를 통해 보상 여부를 결정합니다.
보상 여부 및 지급 보험금이 확정된 후 피해자에게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보험금 청구는 사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 내에 할 수 있습니다.
상법에 의해서 보험금의 청구권은 사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이 지나면 소멸됩니다.
보험금 청구권을 타인에게 위임하는 경우 서류가 필요합니다.
계약자 본인이 위임장을 작성하고 인감도장을 찍은 후 인감증명서를 첨부해야합니다.
자동차 사고에 의해 발생하는 비용은 아래 기준에 따라 보상해줍니다.
견인비용, 렌트비용, 사망보험금, 후유장해보험금
교통사고로 남에게 피해를 끼친때에는 지체없이 가까운 국가경찰관서에 신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때는 사람이 다쳤거나 차량 또는 물건이 파손된 경우에 해당됩니다.
그러나 위험방지와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한 경우에는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